알아야한다-,,,
나에대해서,,,

알아야한다,,
자세하게,,

난 지금까지 많은것을 알고 싶어해 왔다,,,
많은것에 대해 호기심을 갖었고-,, 많은것에대해 물음도 던져보았다-,,,
앞으로도 그럴것이라고 생각한다,,

그런데-,, 난 나에대해 호기심을 갖고, 나에대해 물음을 던지고, 나에대해 알고싶어 한 적은,,
없었던것 같다,,,

오늘에서야-,, 이런 생각을 한다,,
나이기 때문에 잘 안다고 생각했고-,
나 이기 때문에,, 자신이 있어서 인지,, 신경을 안썼던것 같다,,

언젠가부터 자기 자신을 소중히 해야 한다는,,,
잘 알아보라는 말을 여러번 들었던 것 같다,,

이론상,, 따져 보았을때-,, 맞는 말이구나,, 라고만 생각했고,,
그렇게 생각한 만큼만 나 자신에게 관심을 갖었던것 같다,,,

난 미리 알아야 했던것 같다,, 나 자신에 대해-,,
나에게 충고해준 이들의 말에 더 귀 기울여야 했다,,

내가 날 모르고 지나온 짧지 않은 시간들이,,,
이젠 내 앞에 점점 장애물이 되가려고 하는것 같다,,,
나의 과오로,, 실수로만 쌓이는 것 같다,,

내가 진정 원하는건 무엇이며-,,
난 어떤 종류의 사람이며-,, 무엇을 좋아하며-,,
안에 간직한 것은 무엇인지-,,

나를 위해서가 아니라,,
내 주위의 사람들을 위해서,, 난 알았어야 했다-,,
날 바라봐주고,, 날 사랑해주고,, 앞으로 내가 함께 해야할 ,,
그들을 위해,, 난 알아야 했다-,,

이제야 생각하고-,, 이제야 고민하는,,, 너무 늦은 내가 여기 있다,,,

앞으로 무엇을 할 것이고,, 어떻게 될 것인지-,,,,
난,,, 그 누가 말한것 처럼,, 중요한것을 행할 수 있을까-,,,,?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