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고리즘 시간에 발표하게된 주제-,, IT용어를 배워보쟈,,
(썩 내키지 않는 수업-, = _= 교수가 날로 먹으려구 한다,, 아,,, 뭐 이래,,)
참고로, 아래에 흐르는 순서 고대-로 발표하구 내려와따- = _=a (이걸 만족 하더라;)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Subject : Bluetooth

  bluetooth란 연결 케이블 없이 전파를 사용하여 데이타 통신을 할 수 있는 무선 통신 규격 이다. 현
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computer와 주변기기와의 연결을 유선의 USB케이블이 없이 무선으로 data를 주고받을 수 있다. 다음 사진은 블루투스를 이용한 노트북이나, 디지털 카메라, 컴퓨터, 프린터등의 그림이 보여진다.

사용자 삽입 이미지
 
  블루투스의 이해를 돕기 위해 bluetooth 칩이 내장된 이어폰과 mp3에 대한 관련 영상을 하나 보겠다.



이 영상을 보면, 장애물이 없는 1직선 상에서, 블루투스는 23m정도의 거리도 충분히 소화해 내는것을 알 수 있다. 이처럼 블루투스는 2.4Ghz의 고주파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장애물을 통과 할 수 있기 때문에 가방깊숙한 곳에 넣어놓은 mp3나 주머니 안쪽의 헨드폰과도 통신이 가능 하게 해준다. 그리고 블루투스의 기능상 보안이 필요할 때에는 열쇠글을 이용하기도 한다고 한다.

  이 "Bluetooth"는 1994년 에릭슨에 의해 최초 개발되었다. bluetooth라는 이름은 10C 덴마크의 왕인 Harald Bratand에 유래를 두고 있다고 한다. 이 Harald왕은 당시 분쟁이 많았던, 스칸디 나비아 반도를 대화와 협정으로 통일시킨 왕이다. 따라서 여러 장치간의 communication을 하게 하는 이 기술에 적합한 이름이라 하여 이름 붙여 졌다고 한다.

  그 이후 소니 에릭슨, 노키아, IBM, 도시바가 참여한 가운데 bluetooth SIG가 만들어졌고, 지금은 그 외의 2000여개의 회사들이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한다. 다음은 bluetooth의 역사를 간단히 표로 옮겨보았다.
사용자 삽입 이미지

  이와같이 블루투스는 계속 발전하고 있다.

  이 자료는 2006년 12월 경의 게시물들을 토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블루투스의 정보에 대한 것은 추후 기회가 되면 더 추가 하겠다.

첨부자료 :
사진 - http://blog.naver.com/jack_y?Redirect=Log&logNo=120033311962
동영상  - http://www.pandora.tv/outSearch/index.asp?ref=na&ch_userid=hykorea&id=3898365
표 - http://house.maru.net/blog/tag/%BA%ED%B7%E7%C5%F5%BD%BA

+ Recent posts